'한성 모니터 사면 구매 실패일까?'

 모니터를 사기 전에 가격과 성능, 만족 도중 제게 필요한 니즈가 무엇인지 고민해 봤어요

 저는 27인치보다 넓은 상하 시야 폭, 조금 더 밝은 해상도 그리고 2560 이상 화소를 갖춘 모니터가 필요했어요
 10달 전에 한성 32인치 FHD를 샀었는데 화소가 눈에 보여서 QHD는 사야겠더군요(2560*)
그래서 한성으로 알아봤답니다.

 먼저 유튜브 추천순위 영상을 검색하고 난 결론은 25-45만 원이라는 가격대가 32인치 모니터 값으로 적절하게 느껴지네요

 모니터의 끝판왕 LG 모니터를 사는 것이 합당한 지 고민을 해봤고 집에서 액션 영화를 보거나 고속으로 마우스 움직임에 반응할 수 있게 주사율이 높은 (비싼) 모니터를 살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가격, 화소수, 평점을 고려해서 한성의 32인치 구매해 봤어요


 택배가 사무실로 점심에 도착했고 점심식사 후에 바로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조립하면서 느낀 점은 가볍다는 점이었어요 조립도 간단했고요
박스는 AS 때문에 보관하기로 했답니다

약 6달간 사용해보고 느끼는 평을 드리자면
'한성 32인치 무난하네요'


조립과정 사진첨부


먼저 뒷부분의 덮게를 떼고

나사로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으로 U바 고정하기 전 덮게를 아래에서 끼운 다음에 U 바를 결속하면 완성이랍니다


데스크에 올려두고 느껴본 체감은 주사율 75HZ로 중간 옵션은 되는 것 같아 좋았어요 

아래는 실제품을  폰으로 촬영한 QHD테스트 영상 돌려봤습니다
(집 컴으로 '4K 화질 유튜브 '검색해서 비교해 보세요)


정리하자면

큰 화면의 수요가 있는데 32인치 모니터의 가격에 부담이 있으면서 2560의 화소가 필요하시면 구매하셔도 괜찮을 듯싶네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아래 사진 참고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